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 중부, 부산, 인천, 대구, 광주

서울지방세무사회

서울지방국세청,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간담회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와 서울지방국세청(청장 임성빈)은 지난 5월 3일 서울지방세무사회 회의실에서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완일 회장은 “국세청에서도 신고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고 신고업무에 따른 애로사항도 함께 논의하며 잘 풀어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서울지방국세청 이경열 송무국장(성실납세지원국장 대리)은 “세무사 여러분의 도움으로 납세자의 신고편의를 제공하고 신고업무도 원활히 운영하고 있다”면서 “납세자를 대리한 신고업무의 애로사항과 개선 건의사항에 대해 경청하고, 주신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지방세무사회는 이날 간담회에서 ‘금융기관에서 납세자의 소득세 신고대리 안내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관리감독 강화’, ‘홈택스 상에서 신규사업자의 사업자등록 신청 개선’ 등에 대해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지방세무사회에서 김완일 회장, 황희곤·이주성 부회장, 신기탁 총무이사가 참석했으며, 서울지방국세청에서 이경열 송무국장, 김수현 소득재산세과장, 김진범 소득 1팀장이 함께 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중부지방국세청과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3일 중부지방국세청과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유영조 회장은 "한국세무사회는 작년에 변호사회와 세무사 고유 업무를 두고 많은 갈등을 겪었다”며 "세금 업무는 우리 세무사들의 고유 업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납세자와 납세당국의 가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국세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영조 회장을 비롯하여 이중건·천혜영 부회장, 최영우 총무이사, 이은자 연수이사, 박정현 국제이사가 참석했고 중부지방국세청에서는 김국현 성실납세지원국장 및 과장, 팀장 등이 참석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부산지방국세청과 종합소득세신고 간담회 개최

부산지방세무회(회장 황인재)는 지난 10일 부산지방세무사회관에서 부산지방국세청과 종합소득세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황인재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 참석해주신 부산지방국세청 양동구 성실납세지원국장 및 내빈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납세자의 건의사항, 세무대리인의 고충이 토론을 통해 적극 반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부산지방세무사회 황인재회장, 김삼현·홍재봉 부회장 등 임원과 부산지방국세청 양동구 국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인천지방국세청과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 3일 인천지방국세청 회의실에서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명진 회장은 “지난 법인세 신고시 인천청의 협조로 세무사사무소 직원의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기한 내 신고가 어려운 세무사사무실과 피해기업에게 크게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 “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소득세신고 관리 방향과 신고안내 내용을 회원과 납세자에게 전달하여 성실신고 분위기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명진 회장을 비롯해 인천지방회에서는 송재원 연수이사, 구현근 업무이사, 박종렬 홍보이사, 강갑영 국제이사, 이기진 정화위원장이 참석했고 인천지방국세청에서는 유재준 성실납세지원국장을 비롯해 각 팀의 과장 및 팀장 등이 참석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대구광역시청 기획조정실장 오찬 간담회 개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 12일 오후 12시 회관 인근 식당에서 대구광역시 기획조정실장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세정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구광회 회장은 “세정동반자로서 함께 협력하여 납세자 권익 보호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구지방세무사회 구광회 회장을 비롯해 김준현 부회장, 김대경 총무이사가 참석했고 대구광역시에서는 김정기 기획조정실장, 홍성완 세정담당관 외 2명이 참석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신입 회원 환영 및 간담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 9일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의실에서 신입 회원 환영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유권규 회장은 신입 회원에게 “세무사법이 개정되어 공식적인 우리회 회원이 된 것을 축하한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간담회는 지방회 소개, 세무사법 관계 법령, 제반 규정 등 설명, 질의 응답, 기념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권규 회장, 정순오 부회장, 이상훈 총무이사, 모형중 연수이사, 고영동 법제이사, 류탁균 업무이사와 신입 회원 18명이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820호(2022.5.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